언론보도

[엠아이큐브솔루션 컨소시엄 참여] 경기도, 중기부 ‘지역특화 제조데이터 활성화 사업’ 단독 유치

  • 관리자
  • 2022-05-10

엠아이큐브솔루션이 경기테크노파크,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과 함께 '지역 특화 제조 데이터 활성화 사업' 컨소시엄에 참여, 2024년까지 해당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경기도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올해 신규 공모한 ‘지역특화 제조데이터 활성화 사업’에 경기도 컨소시엄이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중소기업벤처부는 지역 제조기업의 수요를 반영해 데이터 수집과 활용, 인공지능 서비스 등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특화 제조데이터 활성화 사업’을 신규로 추진하며 지난 3월 수행기관을 공모했다.

도는 제조기업의 디지털전환을 지원하고 있는 경기테크노파크와 제조 인공지능 원천기술을 보유한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데이터 기반 분석솔루션 전문기업인 엠아이큐브솔루션과 함께 경기도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번 공모에 참여했다.

경기도 컨소시엄은 반월·시화 등 거점산단 내 자동차 부품기업의 업종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미래차 XAI 플랫폼’과 이를 운영할 ‘경기 제조데이터(XAI)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기사 원문 : 

경기도, 중기부 ‘지역특화 제조데이터 활성화 사업’ 단독 유치 (헤럴드경제, 2022.05.10)

경기도 '미래차 제조데이터 플랫폼' 구축 나서 (머니투데이, 2022.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