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Us

공지사항

엠아이큐브솔루션 박문원 대표이사, 환경부 주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 Admin
  • 03-12-2024

엠아이큐브솔루션이 환경부 주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합니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회용품의 생산부터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배출되는 탄소를 줄이기 위해 지난 해 2월부터 이어지고 있는 캠페인인데요. 엠아이큐브솔루션 박문원 대표이사는 브이엠에스솔루션스 김병희 대표이사님 추천을 받아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하셨습니다.

 

당사는 ‘디지털 시대의 일회용품 줄이기’라는 모토 아래 임직원 설문조사를 거쳐 명절마다 임직원에게 제공되던 선물 세트를 온라인 복지 포인트로 변경했습니다. 포장 등에 사용되는 일회용품 소비를 없애고, 임직원이 원하는 품목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높이기 위한 측면이었죠.

 

그리고 업무 상 발생할 수 밖에 없는 종이 문서의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기본적인 그룹웨어 사용은 물론 전자서명, 인증을 통한 계약 프로세스의 전산화를 이루어 계약, 구매, HR 등 연관 업무의 완전한 ‘페이퍼리스’ 환경을 구축하기도 하였습니다.

 

기업 차원의 일회용품 줄이기 활동뿐만 아니라 임직원 개인 차원의 자발적인 폐기물 감축 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내 온라인 커뮤니티 상에서의 활발한 소통을 기반으로 한 사내 중고 거래 문화를 활성화하고 물품 나눔을 통한 무분별한 소비 및 폐기 감소 노력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제조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시스템을 제공하는 당사의 활동은 고객사의 생산 효율을 높이고 탄소 배출과 에너지 낭비를 줄이는 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식품 업종의 한 고객사에서는 가동률 10% 개선 효과를, 2차전지 부품을 제조하는 고객사에서는 불량률 32% 감소 효과를 거두기도 하여 앞으로도 이러한 좋은 선례를 토대로 에너지 절감, 생산성 향상을 통해 친환경 제조 현장을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고자 합니다.

 

 

본사뿐만 아니라 고객사 현장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이 많다는 특성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으로 디지털화를 시작했는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이러한 노력이 일회용품을 줄이는 데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회사만의 특성을 살려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실천을 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 챌린지에 참여한 엠아이큐브솔루션 박문원 대표이사

 

엠아이큐브솔루션 박문원 대표이사는 티라유텍의 김정하 대표이사를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추천합니다. 챌린지의 확산을 통해 일회용품 남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미래 세대에게 더 나은 환경을, 자연에게 본연의 모습을 되찾아 주는 데에 모두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